카지노 운영 기업에서 캐릭터 도입을 검토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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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체 캐릭터를 개발해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합니다.
그랜드코리아레저(GKL(114090))가 자체 캐릭터를 개발해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외국인 전용 카지노의 한계를 뛰어넘어 회사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행보로 풀이되며, GKL은 지난해 말 캐릭터 ‘치비언’ 개발을 완료하고 상표 등록을 신청했습니다. 캐릭터는 카지노 칩을 뒤집어쓴 사자의 모습을 본떴고 카지노의 상징인 칩과 라이언을 합성해 이름을 지었으며, GKL 사내 공모전에서 지난해 말 당선된 작품에 친숙한 이미지에 다양한 표정으로 변화를 가미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담요나 쇼핑백 같은 굿즈에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.
GKL 이 캐릭터를 도입하려는 것은 회사 인지도를 높이는 일환으로 풀이도고 GKL은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운영하는 공기업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점과 용산구 드래곤시티점, 부산 롯데점 등 3곳의 카지노를 운영하고 있고 경쟁 업체인 파라다이스,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, 롯데관광개발(제주드림타워)이 카지노를 결합한 복합 리조트를 운영하는 것과 달리, GKL은 호텔 내 영업장을 임차해 카지노 운영만 하고 있습니다. 다른 업체들이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운영하면서 내국인 상대로 호텔, 공연장, 식당 등을 통해 추가 매출을 올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것과 대조적이고 이에 GKL 이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과 거리감을 좁히고 친숙함을 조성하려는 것입니다.
자체 캐릭터 활용은 업계에서 이미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공공기관 중 한식진흥원(밥톨), 한국마사회(말마), 국민체육진흥공단(백호돌이)등이 자체 개발 캐릭터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,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해 말 브랜드 캐릭터 ‘드라코’ 기반 굿즈를 선보이는 매장을 호텔 1층에 오픈했습니다. 매장 오픈에 앞서 2023년에 출시한 캐릭터 인형의 경우 지난해 6월 판매 수익금이 첫 달 대비 42% 오르는 등 상당한 인기가 있다는 게 호텔 측 설명이고 강원랜드의 하이원리조트도 캐릭터 ‘하이하우’를 공모전을 통해 만들어 활용하고 있습니다
그랜드코리아레저(GKL(114090))가 자체 캐릭터를 개발해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외국인 전용 카지노의 한계를 뛰어넘어 회사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행보로 풀이되며, GKL은 지난해 말 캐릭터 ‘치비언’ 개발을 완료하고 상표 등록을 신청했습니다. 캐릭터는 카지노 칩을 뒤집어쓴 사자의 모습을 본떴고 카지노의 상징인 칩과 라이언을 합성해 이름을 지었으며, GKL 사내 공모전에서 지난해 말 당선된 작품에 친숙한 이미지에 다양한 표정으로 변화를 가미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담요나 쇼핑백 같은 굿즈에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.
GKL 이 캐릭터를 도입하려는 것은 회사 인지도를 높이는 일환으로 풀이도고 GKL은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운영하는 공기업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점과 용산구 드래곤시티점, 부산 롯데점 등 3곳의 카지노를 운영하고 있고 경쟁 업체인 파라다이스,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, 롯데관광개발(제주드림타워)이 카지노를 결합한 복합 리조트를 운영하는 것과 달리, GKL은 호텔 내 영업장을 임차해 카지노 운영만 하고 있습니다. 다른 업체들이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운영하면서 내국인 상대로 호텔, 공연장, 식당 등을 통해 추가 매출을 올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것과 대조적이고 이에 GKL 이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과 거리감을 좁히고 친숙함을 조성하려는 것입니다.
자체 캐릭터 활용은 업계에서 이미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공공기관 중 한식진흥원(밥톨), 한국마사회(말마), 국민체육진흥공단(백호돌이)등이 자체 개발 캐릭터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,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해 말 브랜드 캐릭터 ‘드라코’ 기반 굿즈를 선보이는 매장을 호텔 1층에 오픈했습니다. 매장 오픈에 앞서 2023년에 출시한 캐릭터 인형의 경우 지난해 6월 판매 수익금이 첫 달 대비 42% 오르는 등 상당한 인기가 있다는 게 호텔 측 설명이고 강원랜드의 하이원리조트도 캐릭터 ‘하이하우’를 공모전을 통해 만들어 활용하고 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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